다발성 경화증을위한 스펙시픽 상경추 케어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점진적으로 중추신경계(CNS)에 영향을 미쳐 쇠약하게 만드는 신경학적 상태입니다. 우리 중추신경계는 우리 몸의 모든 움직임, 과정 및 기능을 제어하는데, 이는 우리 근육 움직임, 소화 기능, 호흡, 혈액순환, 시신경, 청각 신경 등 우리 몸 전체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 몸에 어떠한 문제가 생기면 중추신경계까지 거슬러 올라가 원인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다발성 경화증도 마찬가지 입니다. 안타깝게도 다발성 경화증은 성인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에게도 영향을 미치며, 이는 오늘날 젊은 남녀를 가장 고통스럽게하는 하는 중추신경계 질환입니다.


이 글을 통해서 다발성 경화증의 특징과 증상을 알아보고, 또 이 질환이 우리 중추신경계에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다발성 경화증을 앓고 있는 분들을 위하여 이 질환의 상태를 유지 및 관리할 수 있는 자연적인 치료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발성 경화증(Multiple Sclerosis)의 증상


다발성 경화증은 일반적으로 20세에서 40세사이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며, 특히 다발성 경화증은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자주 발생합니다.


다음은 다발성 경화증 조기 징후 중 일부입니다.


  • 시각 문제 - 이것은 다발성 경화증 가장 흔한 초기 증상 중 하나입니다. 이 질병으로 인한 염증으로 인하여 흐릿한 시력, 복시 또는 완전한 시력 상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 팔 다리 저림 및 따끔거림 - 중추신경계가 제대로 기능하지 않으면 뇌가 신체 일부에서 신호를 수신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팔, 다리 얼굴에 저림 및 따끔거림과 같은 이상 감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 통증 및 근육 경련 - 만성 근육 통증은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이 가장 많이 고통 받는 증상중 하나입니다. 근육, 특히 다리에 경련이 발생하거나 뻣뻣해질 수 있습니다.

  • 힘이 없음 / 피로 – 많은 환자들이 이유 없이 피곤함을 느끼고 힘이 없음을 경험하는데 이는 다발성 경화증의 가장 흔한 초기 징후 중 하나입니다. 이것은 척수 신경의 퇴행의 결과로 특히 다리에 힘이 약해짐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 현기증/어지러움 – 현기증과 어지러움증은 다발성 경화증의 특징 중 하나이며, 질병이 진전됨에 따라 균형 문제 또한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장 및 방광 문제 - 다발성 경화증 환자 중 80%의 경우 소변을 자주 보고 싶은 충동을 느끼거나 참기 어려움을 느낍니다. 또한, 설사, 변비 또는 장 조절 상실과 같은 장 문제 또한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인지 증상 - 많은 경우에 있어서 기억력 문제, 주의력 감소, 언어 문제와 같은 문제가 발생 할 수 있으며, 또한 우울증이나 불안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 또한 야기할 수 있습니다.


위의 증상들은 경화증 환자들이 가장 많이 가지는 증상 중 하나이지만 이 증상 뿐만 아니라 성기능 장애, 청력 문제, 삼키기 어려움, 호흡문제, 발작과 같은 문제들 또한 경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이 외부 물질로 부터 감염되었을때 우리 면역기능이 그 물질을 공격하는것 처럼 우리 몸이 중추 신경계를 외부 물질로 인식하고 면역계가 이를 공격할때 이와 같은 증상들이 발생합니다.


다발성 경화증은 우리 몸이 뇌와 메시지를 주고받는 데 도움이 되는 필수 지방 물질인 myelin을 공격하기 시작할 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하여 신경에 손상을 가해줄 수 있고, 이러한 손상된 신경은 제대로 기능하지 않아 신체 기능에 영향을 미칩니다.



중추신경계와 상부 경추 사이의 관계


우리 상부 경추에 문제가 있을 때, 이는 우리 머리 (뇌)에서 빠져 나오는 뇌척수액의 배소를 감소 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CCSVI (Chronic Venous Cerebral-Spinal Insufficiency)라고 합니다.



다발성 경화증의 증상과 CCSVI 의 관계에 대한 사례 연구들


한 연구에서는 총 77명의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이 참여하였는데, 이들은 상부 경추 (C1 및 C2 - 목의 최 상단 2개 뼈)의 잘못 된 정렬로 인한 CCSVI 및 다발성 경화증을 앓고 있었습니다. 스페시픽 상경추 케어가 이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이 가지고 있었던 상부 경추 문제를 치료하는데 사용 되었으며, 그 결과 상부 경추의 정렬이 크게 개선되어 환자의 증상이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개선되었습니다.

- 관련 자료 : Sandro Mandolsi. "Preliminary results after upper cervical chiropractic care in patients with chronic cerebro-spinal venous insufficiency and multiple sclerosis." Ann Ital Chir May-Jun 2015;86(3):192-200. https://pubmed.ncbi.nlm.nih.gov/26228993/


또한 2001년 5월 상경추 닥터인 Dr. Erin Elster는 47세 여성을 대상으로 한 사례 연구를 발표했습니다. 그녀의 다발성 경화증 증상은 44세에 시작되었고, 상경추 케어를 받은 지 4개월 만에 증상이 완전히 완화되었습니다.

- 관련자료 : Elster, E. “Upper Cervical Chiropractic Management of a Multiple Sclerosis Patient: A Case Report.” Journal of Vertebral Subluxation Research, 2001; 4(2): 22-30. www.erinelster.com/files/jvsr%20ms%20article.pdf.


2004년에는 다발성 경화증이나 파킨슨병을 앓고 있는 81명의 환자가 포함된 논문이 발표되었습니다. 모든 환자에게서 상부 경추의 잘못된 정렬이 발견되었으며, 이들 중 다발성 경화증 환자의 91%와 파킨슨병 환자의 92%는 상당한 증상 개선을 경험하였을 뿐만아니라 상태또한 더 이상 악화 되지 않았습니다.


인기 토크쇼 진행자이자 저술가인 몬텔 윌리엄스(Montel Williams)는 상경추 케어를 찾기 전에 다발성 경화증으로 인해 많은 고통과 균형문제를 겪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토크쇼에서 상경추 케어에 대한 후기를 공유하였습니다. (몬텔 윌리엄스(Montel Williams)의 인터뷰 영상 : https://youtu.be/wjpE5Tf7pPQ )



다발성 경화증 환자를 위한 자연적인 도움


일부 환자들은 수년간 증상들을 경험하지 않을 수 있으며 또한 다른 일부는 여러 증상들이 빠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다발성 경화증의 진행은 사람마다 다르게 나타납니다. 대부분의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이 치료를 위하여 가장 먼저 선택하는것은 주로 약을 복용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주의해야 할 점은 이와 같은 약물들은 다발성 경화증 증상에 대한 일시적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며 근본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을 도와주지는 않습니다. 또한 장기적으로 이 약물을 복용할 때 약물이 가지는 많은 부작용 또한 고려를 해야 합니다.


다발성 경화증 증상 조절을 위한 자연적인 방법이 있다면 이는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에게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위에서 언급한 사례 연구와 케어 후기에서 볼 수 있듯이, 많은 다발성 경화증 환자들은 상경추 케어를 통하여 뛰어난 결과를 경험했습니다.


상경추 케어는 중추신경계 기능에 도움을 주어 다발성 경화증으로 고통받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습니다. 이것은 결과적으로 질병의 추가 진행을 예방하거나 기존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r. Jaewon Lee

973-559-6424

drjaewonlee21@gmail.com




#다발성경화증 #다발성근경화증 #MultipleSclerosis #MS